728x90
- 목적
- 액티비티로 이루어진 구성을 프래그먼트로 변경하려 했다.
- 문제발생
- 프래그먼트가 변경될 때마다 아이템 데코레이션이 계속해서 추가되는 문제가 발생했다.
- 원인분석
- 예상원인: 프래그먼트가 백스택에 쌓이더라도 다시 불러올 때마다 크리에이트를 다시하기 때문에 매니저에 들어있는 데코레이션이 늘어나는 것으로 예상된다.
- 해결방안
- 1: 데코레이션을 추가하기 전에 데코레이션을 비우는 작업을 추가한다.
- 2: itemDecorationCount == 0일 때만 데코레이션을 추가한다.
- 적용 결과
- 두 방법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했다.
- 인사이트
- 프래그먼트는 백스택에 있더라도 다시 불러올 때마다 크리에이트를 다시한다. 따라서 최초 실행시에만 실행해야하는 코드를 작성할 때는 조건을 만들어 줘야한다.
728x90
'개발 > 트러블 슈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03/21 주특기 1주차 트러블 슈팅 (0) | 2024.03.21 |
|---|---|
| 03/14 간단한 키오스크 만들기 (1) | 2024.03.14 |
| 03/05 Toolbar 이동 기능 트러블 슈팅 (0) | 2024.03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