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/트러블 슈팅

04/16 수준별 4주차 과제 트러블 슈팅

sos000303 2024. 4. 16. 22:5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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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목적
    • 액티비티로 이루어진 구성을 프래그먼트로 변경하려 했다.
  • 문제발생
    • 프래그먼트가 변경될 때마다 아이템 데코레이션이 계속해서 추가되는 문제가 발생했다. 
  • 원인분석
    • 예상원인: 프래그먼트가 백스택에 쌓이더라도 다시 불러올 때마다 크리에이트를 다시하기 때문에 매니저에 들어있는 데코레이션이 늘어나는 것으로 예상된다.
  • 해결방안
    • 1: 데코레이션을 추가하기 전에 데코레이션을 비우는 작업을 추가한다.
    • 2: itemDecorationCount == 0일 때만 데코레이션을 추가한다.
  • 적용 결과
    • 두 방법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했다.
  • 인사이트
    • 프래그먼트는 백스택에 있더라도 다시 불러올 때마다 크리에이트를 다시한다. 따라서 최초 실행시에만 실행해야하는 코드를 작성할 때는 조건을 만들어 줘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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